실시간 인기검색어
0
회사소개
111
Home - 회사소개 - 대표자 인사말

 

오늘날에는 비지니스 소유자 및 영업 사원의 업무를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이 수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기술이 솔루션 혹은 템플릿이라는 도구를 통해 온라인에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솔루션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동영상' 제작 솔루션이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 년전만 해도 동영상 제작 솔루션은 이렇듯 많지 않았습니다. 비디오스크라이브, 파워툰 등 미국의 10여개 회사가 전부였었지요. 그런데 지금은 상황이 전혀 다릅니다. 아닌말로, 아무리 초보자라도 '동영상 제작 걱정'은 안해도 될 정도입니다. 비용도 깜짝 놀랄 수준입니다. 직접 만들 경우, 30초짜리 우리 가게 '치킨CF' 만드는데 10,000원~50,000원 정도면 됩니다.

 

사실 저는 십수년전부터 이와같은 세상이 올 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당시 몇 개 안되는 동영상 템플릿 중의 하나가 바로 그 유명한 '파우툰(Powtoon)'입니다. '비디오스크라이브'도 동시대 출시된 유명한 템플릿이었습니다. 이 두 개 템플릿은 당시로서는 엄청난 화제를 모았었지요. 그렇게 시작된 동영상 템플릿의 종류가 10여년이 지난 지금은 셀 수 없이 많아졌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직접 영상을 편집하고 송출까지 할 수 있는 앱(App)까지 연일 쏟아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지금은 누구나 단돈 10,000원만 있으면 꽤 괜찮은 수준의 광고영상을 만드실 수 있는 세상이 됐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다릅니다. 아무리 쉽고 싼 앱과 템플릿이 넘쳐난다고 해도 정작 우리동네 '중국집' 사장님이 광고영상을 직접 만들 것 같지는 않습니다. 누구한테 광고제작을 시키시겠지요. 그게 누굴까요? 바로 콜TV입니다. 콜TV의 '우리동네 소상공인방송'은 바로 이 동영상 제작대행 사업을 위해 태어난 지역별 프랜차이즈 방송국입니다.

 

다만 덧붙여 말씀드리건대, 콜TV는 단순한 '동영상 제작대행' 회사가 아니라 '동영상 서비스' 회사라는 점을 강조드립니다. 가령, 현재 지금까지 구축된 모든 가겟 동영상은 저희 콜TV(http://calltv.k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24시간 정규방송인 '우리동네 소상공인방송'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저희 콜TV(CallTV)는 한마디로 인터넷 종편방송임과 동시에 종합인터넷방송광고대행사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희 콜TV 솔루션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우리동네소상공인 방송'과 같은 '라이브 방송 자동송출 시스템(콜TV 스튜디오)'이며 또하나는 '나만의 고유채널번호'가 제공되는 '채널자동구축 시스템(콜TV CMS)'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이 두 가지 솔루션은 상호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결합형 시스템을 통해 저희 콜TV는 앞으로 많은 전문방송을 개국시키려 합니다. 가령 콜TV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김치방송, 버섯방송, 고대방송 등 업종, 분야에 관계없이 모든 방송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방송은 마치 케이블TV와 똑같은 방식으로 편성되고 운영됩니다. 스케줄러에 의해 시간대 편성이 가능하고 재방송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중간중간 스팟광고도 넣을 수 있고, 축구중계와 같은 생중계도 특정 시간에 편성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콜TV CMS을 통해 방송국과 관련한 점포나 업소를 대상으로 동영상과 채널번호를 무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09년 필리핀에서 처음 ‘트윗비드’를 보고 모바일 방송에 입문한지 어언 13년이 흐른 지금, 드디어 저의 꿈만같던 '전세계 라이브 방송국 프랜차이즈’가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작지만 큰 변화’

 

콜TV 하나로 다시금 저에게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이라는 생각에 지금 이 순간, 온 몸에 짜릿함을 새삼 느낍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