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0
커뮤니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콜TV, 우리동네 소상공인 방송 지국통해 지역별 지역화폐 코인 -페라(Perra) 발행한다
BY 이호용2022.08.16 20:34:13
81540

콜TV의 자회사인 ㈜콜TV코인이 오는 8월 20일, 국내최초로 ‘로컬코인’ 암호화 폐인 드론과 페이코인을 출시한다.

 

이 두개의 코인은 기존 암호화폐와 다르게 오프라인 생태계를 기본으로 발행한 코인이다 모회사인 콜TV는 이 두개의 코인을 발행할 지역방송국을 만들어 그 지역에서 코인을 유통시킬 예정이다. 두개의 코인중 Drone코인은 향후, 자본시장법이개방되면 우선 방송국 자금조달용으로 사용될 예정이고 페이코인은 지역화폐로 사용핡 계획이다.

 

콜TV의 이호용 대표는 “자본시장법이 개방되면 콜TV가 만드는 지역방송국 가맹점은 초기 창업비의 50%만 준비하고 나머지 50%는 코인발행을 통해 들어오는 투자금으로 대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기존의 코인들은 ICO를 통해 자금조달을 하는 반면, 콜TV는 ICO를 가기전에 먼저 방송사업의 투자수단으로 코인을 판매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하지 않고,‘유저 보상(Reward)' 개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한다.

 

여기에서 유저보상이란, 지역방송과 코인 디앱(dApp: 분산형 애플리케이 션) 서비스에 가입해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두가지 암호화폐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가령, 지역방송 운영에 필요한 동영상 제작, 기사제작, 촬영, 리포팅 등의 다양한 방송 분야에 기여할 경우 그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제공한다. 이렇게 획득한 가상화폐로 방송국에 재투자를 할 수 있는 한편, 방송국 창업시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페이코인이나 Drone인의 발행수는 각각 100억개와 10억 개씩으로, 코인 이코노미 생태계 발전 및 사업 진행 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행될 예 정이다. Drone 10억개중 8억 개는 유저 보상 정책에 따라 분배될 예정이며, 2억 개는 콜TV에서 예비 비용으로 관리한다.

 

이 대표는 “이 투자코인방식은 향후 출시될 대학, 초중 고교, 아파트 등 커뮤니티 방송국등에도 똑같이 적용할 예정이며 기여자들에게 부가가치를 분배하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 고 이번 코인의 출시 소감을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
담당자 정보안내 열기
만족도 정보안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