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0
커뮤니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지역방송 프랜차이즈 사업의 소회
BY 이호용2022.08.15 20:36:58
81020

오늘날 우리는 30 억 이상의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연결되고,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하며, 드론이 30 분 이내에 물품을 배달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인터넷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인터넷의 끝은 어디일까요? 미국의 지역정보 포털기업 시티서치의 찰스콘 회장은 “ 세계를 잇는 21세기 인터넷의 알짜사업은 ‘지역관련’사이트다.”라며 그 이유로 “앞으로 모든 소비자들은 쇼핑 시간의 90% 를 집근처 16~24㎞ 거리에서 쓰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때문에 사람들은 우리 동네 정보를 원한다”며 “지역정보를 선점한 기업이 미래 인터넷시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시티서치와 거의 같은 시기에 ‘지역정보’를 주창한 사람이 한 명 더 있습니다. 자사의 이호용 대표입니다. 그는 지난 2003년에 이미 자체개발한 소프트웨어로 ‘ESBN TV’ 라는 인터넷 지역방송을 만들었습니다 . 그는 당시 서울,부산,순천,광주 등 전국의 20개 도시 육교간판에 이를 알리는 12M 간판을 걸고 전국을 순회하면서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반응은 냉담 그 자체였습니다. 강연 참가자가 5명 안팎에 불과했습니다.

 

이런 쓰라린 경험을 안고 이호용 대표는 지금 2022년 지금 이순간, 전세계는 유튜브 광풍의 그림자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알게보르게 직업도 다양해 지면서 급기야는 영상사업, 방송사업이 MZ 세대 뿐만 아니라 ,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 되어버렸습니다. 과거 ESBN-TV를 만들던, 그 냉담했던 시절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그는 다시 옷깃을 여미고 ‘지역방송 프랜차이즈’사업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과거에는 PC 기반이었지만 이번에는 모바일기반의 제대로 된 인터넷 방송입니다. 그 모바일 인터넷방송으로 세계로 나가고자 합니다. 그토록 하고 싶었던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실현할 최고의 기회입니다 .

 

그는 이 인터넷 프랜차이즈 사업의 모범사례로 ‘야후’를 꼽습니다 . 검색 소프트웨어, 즉 파일 하나로 세상을 지배한 야후(Yahoo)는 이 대표에게는 잊을 수 없는 일입니다 . 오늘날 NFT그림 한장이 700억원 하는 것이나, 95년 당시 검색엔진 소프트웨어 파일하나가 2000 억원에 팔린 것은 인터넷이라는 생태계가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의 관점에서 보면 “야후는 글로벌 인터넷 프랜차이즈로서, 오픈씨는 블록체인 기업으로 서 그가 말하는 ‘밥상’이라는 판 위에 없어서는 안될 Mesh-UP 반찬입니다.<용>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
담당자 정보안내 열기
만족도 정보안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