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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TV, 순천농협과 도농상생 업무협약식 체결
BY 관리자2021.10.11 15:2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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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부진한 농식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판매방식인 ‘리셀러 시스템’을 도입한다.

리셀러(Reseller·되파는 사람)란 생산자의 상품을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판매자를 뜻한다.

순천농협이 도입하는 리셀러 시스템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리셀러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순천농협이 제공하는 상품 홍보 동영상 등을 노출하는 판촉방법이다. 리셀러의 SNS 팔로워나 지인 등이 고객이 되는 일종의 입소문 마케팅으로, 최근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쿠팡 파트너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등과 같은 방식이다. 순천농협은 농식품 판로를 다변화하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판매자에게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만족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성채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거래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농산물 유통도 예외가 아니다”라면서 “농민과 농협이 애써 가꾸고 만든 농식품을 비대면 거래 활성화를 통해 제값 받고 판매함으로써 생산자·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편익이 돌아가도록 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농협은 리셀러 시스템 도입을 위해 8일 ‘콜(CALL) TV’라는 모바일 쇼핑방송 플랫폼 제공 사업자인 ㈜인방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리셀러 모집에 나섰으며, 4월1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순천=이상희 기자 montes@nongm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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